엔터주 스튜디오드래곤 드라마 콘텐츠 코스닥 주가 더킹:영원의 군주 인물관계도 이민호 넷플릭스
안녕하세요. 한 주 동안 날씨가 정말 좋네요.
>
코스닥 드라마 제작사인 스튜디오드래곤이 현재는 폭락장이지만 견조한 주가 흐름을 보이며 콘텐츠 대장주로 올라섰습니다.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으로 가정 내 콘텐츠 이용 수요가 늘면서 인터넷 동영상서비스(OTT) 등 관련 업체들이 반사이익을 얻을 것으로 전망하면서 기대치가 다른 주가 종목에 비해 현재 많은 방어를 하고 있다고 봅니다.
>
지금 대장주부터 우량주, 코스피 코스닥 가릴 것 없이 시가총액 시가총 상위종목들도 모두 폭락하고 있습니다.오늘도 주식시장이 열리자 마자 매도가 너무 강해서 사이드카가 발동했어요.현재 주식시장이 너무 불안해요.비트코인도 한 달 가까이 거의 절반 가까이 폭락한 상황입니다.해외 선물시장도 마찬가지입니다.브렌트유 시장도 폭락했습니다.국제유가도 서부텍사스유, 두바이유 모두 20달러대로 떨어졌습니다.
>
하지만 스튜디오 드래곤은 그래도 가격선행입니다.이 회사는 CJ ENM의 자회사였습니다.TVN이나 OCN계열 드라마는 거의 다 만든다고 생각하면 좋은 회사가 스튜디오드래곤입니다. 최근엔 사랑의 불시착을 성공시켰습니다.엔터주스튜디오드래곤은 20일 코스닥시장에서 최대주주인 CJENM을 제치고 코스닥 시가총액 4위(2조1297억 원)를 기록했습니다.원래 자신들의 회사이고 대주주를 넘어선다니 별거 아니겠어요?코로나19의 영향으로 미국 내에서는 드라마 등 콘텐츠 유통가격이 급격히 상승하여 실적기대가 오히려 높아지고 있습니다.올해 들어 미국 내 콘텐츠 유통가격은 20% 이상 오른 것 같습니다.
>
스튜디오드래곤은 2019년 말 넷플릭스와의 협업 계획을 발표했습니다.넷플릭스는 국내에서도 매우 많은 회원가입과 양질의 영상 콘텐츠를 생산하고 있습니다.현재 콘텐츠 시장에 특화된 산업을 이끌고 있습니다. 미국 내에서는 넷플릭스뿐 아니라 디즈니, HBO, 아마존, 구글 등 글로벌 기업들이 OTT 사업을 앞 다퉈 확대하고 있습니다.이것들도 대단한 호재가 아닐까 생각합니다.코로나 바이러스의 확산으로 많은 사람들이 외출을 삼가고 집이나 실내에 있는 상황이군요.그래서 엔터주 콘텐츠 제작 시장은 매우 치열합니다.글로벌 OTT 기업이 한국의 콘텐츠 제작비를 저장하는 비율이 지난해보다 10~15%포인트 가량 높아지고 있습니다.스튜디오 드래곤의 주가 흐름이 시장보다 좋았던 것도 공매도 금지의 반사이익이 아니라 콘텐츠 가격 상승에 따른 수익성 개선을 기대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
현재 외국인이 순매도하고 있는 상황인데 스튜디오 드래곤은 지금 외국인이 순매수하고 있는 많지 않은 기업 중 하나입니다.양질의 드라마를 제작하고 넷플릭스와의 협업 관계도 높게 판단하는 것 같습니다.실적적인 부분에서도 현재 코로나19사태로 증시가 정상이 아닌 상황이어서 정확히 판단하기는 좀 어렵지만 1분기에도 실적이 양호한 편이고 2분기를 대폭 실적 개선이 가능한 시기로 판단하는 엔터주 전문가가 많습니다.올해 영업이익은 늘어날 것으로 기대되는 종목입니다.
>
넷플릭스에서 대박을 터뜨린 경쟁사 드라마 킹덤을 제작한 엔터주 에이스토리는 지금 실적이 좋지 않습니다.연일 하한가에 접근하고 있는 중입니다.외국인 투자자에게는 스튜디오 드래곤에 대해 기대하는 부분이 훨씬 많습니다.말씀드렸듯이, 현재 외국인 투자자들이 주식을 매입하고 있는 엔터주 종목 중 하나입니다.지금과 같은 코로나 19시기에 적합한 종목이 엔터주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스튜디오드래곤은 4월중 한국에서 방영예정인 대작을 제작중입니다
드라마의 제목은 "더 킹: 영원한 군주"입니다.스튜디오 드래곤으로 제작하는 드라마입니다.슈퍼 한류스타 이민호가 군 제대 후 복귀작으로 꼽은 작품입니다.무엇보다 기대하는 것은 이 드라마의 작가가 파리의 연인 시크릿 가든, 신사의 품격 상속자들, 태양의 후예, 괴물, 미스터 선샤인을 만들어낸 김은숙 작가가 참여한 작품이라고 합니다.
>
>
이전에 상속자들 중에 이민호 배우님이 구준표 이미지가 굳어졌던 이미지를 김탄으로 바꾸는데 성공했습니다.더 킹 : 영원한 군주의 이 드라마를 처음 썼을 때부터 김은숙 작가는 스튜디오 드래곤과 제작 이미지 협의를 했습니다.그리고 중요한 것은 왕의 역할 배우를 이민호님께 픽싱해서 글을 썼다고 합니다.이번 코로나바이러스 사태에 이민호 씨는 3억 원을 대구 코로나 기부로 기부했습니다. 멋진 청년이에요. 드라마가 들어가기 전에 마케팅적인 부분도 신경 쓰지 않았나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이민호 배우의 중국내 인기는 대단해요.동남아 시장도 정말 상상을 초월합니다.
>
이 작가님은 드라마를 만들면 무조건 대박날 것으로 봐서 좋은 작가님입니다.한류스타를 만들어내는 분입니다.지금 중국과의 사드 사태는 거의 수그러든 상태입니다. 중국과의 관계 개선이 되고 있는 상황이라 드라마의 수출이나 판권이 아마 막대한 것으로 예상됩니다.
>
더 킹:영원한 군주의 방영일은 현재 김혜수, 주지훈 주연의 하이에나의 후속으로 금토 밤 10시 드라마에 들어가는 것도 편성이 절묘하지 않을까 싶습니다.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작가님의 필력이나 흥행력, 한국에서 감성이 틀림없으니 배우들이 꽂지만 않는다면 사랑의 불시착을 가볍게 뛰어넘는 폭발력을 발휘할 것으로 예상됩니다.현재 코로나 상황을 비춰볼 때 주말은 나오지 않고 TV에 많은 여성 팬을 올려놓을 것 같습니다.드라마가 히트하면 중국 내에서의 가치는 다시 한류를 일으킬 수 있는 원동력을 창출하지 못한다.
생각합니다. 엔터테인먼트에 관심있으신분. 지켜볼만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태양의 후예로 한때 제작사인 엔터주식 NEW가 주식을 대히트했거든요.
>
송중기보다 이민호 배우가 더 파급력이 있다고 생각해요. 아마 엔터 주식의 대장주로 급부상할 것 같아요.그리고 이민호 배우도 군대 문제로 2년 넘게 많은 시간을 쉬었기 때문에 아마 지금 칼을 갈아서 이 드라마에 올인하지 않을까 싶습니다.더킹:영원한 군주의 인물관계도 말입니다.
>
상대 여배우 역에는 "도깨비"로 작가님과 호흡을 맞추어 초대박트를 쳤습니다.김고은 배우래요.작가님이 두 배우분의 성향을 잘 알고 계시기 때문에 아마 더 멋진 시너지를 만들어서 힘든 시기에 많은 분들께 즐겨드리고 중국 내 비즈니스도 일어날 수 있는 무언가를 만들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
지금 더킹:영원한 군주 티저만 나오고 아직 첫 방송 예정일이 정확히 나오지 않은 것 같습니다.추가 정보가 나오면 인물관계도라든지 방송 예정일 이후에 다시 포스팅하겠습니다.ᄒᄒ 코로나때문에 촬영에 문제가 있을까봐 걱정이네요 4월중 방영예정이라고 하니 스튜디오드래곤 보유 투자자 분들은 현 시점에서 장기 투자 보유를 해주시면 충분히 보유해 주셨으면 합니다. 드라마 정보가 나올 때마다 포스팅해요.제가 관심있게 보고있는 엔타주종목입니다. 도움이되는 정보였으면 합니다. @FX시티제네시스점이었습니다.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