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모바일게임추천 V4 공략 & 최초 코스튬 업데이트 ❓
    카테고리 없음 2020. 5. 27. 09:31

    게임에서 다양한 즐거움을 추구하게 되면서 코스튬은 모바일 게임을 추천하기 위한 필수 요소가 되었습니다. 때로는 자기 옷보다 캐릭터 옷에 더 많은 시간과 비용을 투자하기도 할 정도입니다. 이런 맥락에서 V4에 드디어 업데이트된 의상실 시스템이 크게 각광받고 있습니다. 모바일 게임 중에서도 최고 수준의 그래픽을 자랑하고, 특히 캐릭터 모델링이 예쁘고 잘생겼다고 소문이 났죠. 그동안 장식이 아닌 전투용으로 사용하는 방어구만 입었다는 점에서 아쉬웠습니다.


    >


    의상실은 메뉴판 왼쪽 하단에 있으며, 이를 선택하여 의상점으로 들어가면 현재 판매 중인 코스튬을 볼 수 있습니다. 현재는 '만찬의 주인공 의상'과 '승리의 장교 의상'이 추가된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아직 두 가지밖에 나오지 않았지만 앞으로 더 다양하고 예쁜 의상이 추가될 예정이라 기대감이 더했습니다.


    >


    개인적으로 저는 실제 일상적인 느낌을 내는 만찬의 주인공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블랙&화이트가 절묘하게 조화된 사실적으로 표현된 가죽 텍스처와 디테일한 장식이 좋습니다.


    >


    한편 승리의 장교 의상은 교복 스타일의 느낌입니다. 교복 특유의 카리스마가 느껴지는 것이 많은 분들의 취향을 저격할 것 같고 귀여운 뿔테 안경도 포함되어 있다는 점이 매력 포인트입니다. 어깨와 등을 감싸는 멋진 망토도 있어 파워풀한 여전사의 느낌을 연출하고 싶을 때 좋습니다. 2개의 코스튬이 모두 좋았다고 생각을 하고, 앞으로 나올 의상도 매우 기대됩니다. 이제 곧 여름이라 수영복이 기대됩니다.


    >


    액슬러는 몸집이 작아서 의상도 귀여운 느낌으로 살린 것이 특징입니다. V4 공식 카페에서 액슬러 코스튬에 특히 열광적인 것 같습니다. 저도 또 '이거 푸캐 하나 더 키워야 되나?' 싶을 정도로 귀엽네요.


    >


    남성 캐릭터의 코스튬도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서 아사신도 한번 접속해 봤습니다. 생각보다 너무 멋졌어요. 특히 '불패의 제독 의상'은 해군의 선장 같은 느낌과 근엄한 느낌을 더욱 돋보이게 합니다. 왕국의 기사 의상은 일단 판금간지라는 로망을 실현할 수 있다는 점에서 수요가 많다고 생각합니다. V4의 그래픽으로 갑옷을 구현하기 때문에 번쩍번쩍하면서도 촌스럽지 않습니다. 참고로, 투구, 모자, 안경 등은 가리기 기능도 지원합니다.


    >


    이펙트가 출력되는 조건은 무기마다 조금씩 다릅니다. 브레란은 11강 이상, 지크스/슐리온/판덴은 10강 이상, 엘튼은 9강 이상이 돼야 합니다. 만약 원하지 않으면 설정 그래픽 부분에 들어가 지울 수도 있다고 하니 내 취향대로 사용하면 될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촌스럽지 않고 세련된 느낌이라 마음에 들었습니다.


    >


    먼저 81레벨 해금된 데블체이서 전용 특화 시스템이 추가됐습니다. 이는 캐릭터가 데블체이서 상태일 때만 적용되는 효과로 결과적으로 활용도가 한층 높아졌다고 할 수 있습니다. 특화 점수는 대도시 전용 상인으로부터 쉽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


    가장 중요한 시스템 중 하나인 장비 강화의 편리성이 개선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위와 같이 수 이상 강화하려고 하면 파괴될 수도 있다는 주의 문구를 표시하는 형태로, 이것이 필요 없으면 그냥 지워둘 수도 있습니다. 그러고 보니 V4에서 뭔가 추가할 때는 항상 온오프 시스템을 함께 제공해 주면서 플레이어의 자유를 해치지 않는 경우가 많네요. 이 게임의 최고의 장점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


    코마 알투만과 코마 팔비네아를 포함한 신규 소환수 14종이 추가됐습니다. 강력한 보스 몬스터가 귀여운 소환수로 거듭난다면 또 다른 것처럼 보이네요. 특히 꼬맹이 팔비네어는 예쁜 외모는 물론 PvP의 추가 공격력, 방어력 등의 옵션이 좋아 싸움을 즐기는 이들의 사랑을 많이 받을 것 같습니다.


    >


    이외에도 스킬의 자동사용 순서를 정할 수 있는 '순차 발동' 기능 추가, 기존 콘텐츠 시스템 개선, 자동 수렵거리 제한 기능 추가, 월드맵 아이템 상세정보 개선, 워로드 브레이더의 추가 효과 스킬 변경 및 개선 등이 이뤄졌다고 합니다. V4에 오랜만에 접속하시면 많은 부분이 변화했음을 느낄 수 있으며, 이는 모두 사용자 피드백을 적극적으로 반영한 결과이기도 합니다. 아처, 아사신 같은 주목을 받을 만한 신규 학급에만 집중하는 것이 아니라 내실도 꼼꼼하게 다지는 모습이 마음에 듭니다.


    >


    '오덴평야'와 '비천고원'에 위치한 행사장인 NPC 타타피에서 200골드를 보내며 200일 기념 선물함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펭귄트의 200일 기념주화, 200일 기념대장님의 수호석, 그리고 200만 골드가 들어 있습니다. 기념주화는 수집효과로 무게를 100늘리는 효과가 있어 수호석은 10일간 방어력과 수약의 효과를 5% 증가시키는 효과가 있어 사냥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5월 31일까지이므로, 빨리 참가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


    >


    또 매일 낮 12시 30분과 오후 21시 30분에는 이벤트 몬스터 '호기심 많은 루디에'가 등장합니다. 루디에 토벌에 참여하면 '찢어진 연구 일지'와 '카트리 골드 박스'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연구 일지는 잘 모아서 고급 귀걸이 박스(영웅)와 교환할 수 있다던데요. 그 대신 73레벨 이상만 구입할 수 있으며, 이에 미치지 못할 경우 눈부신 팔찌 완장함과 희귀 바쿤~알투만 마석 선택 박스로 교체합니다. 위치는 위에서 서술한 "파멸의 화산-파멸의 그루터기"와"허상의 고원-허상의 바닥"의 2개이므로, 참고해 주세요.


    >


    마지막으로 6월 2일까지 특정 시간 및 필드에서는 골드 획득량 50%~200% 증가 버프가 적용되는 핫타임이 운영됩니다. 사냥할 때 위의 표를 참고하면 좋습니다.


    >


    지금까지 본 이벤트의 공통점을 발견했을 수도 있지만, 모두 '골드를 대폭 지원한다'는 점입니다. 골드는 하루 놀이기구와 소환수를 소환하거나 눈부신 마력이 담긴 목걸이 박스와 강화 주문서를 구입하는 등 매우 활용도가 높습니다. 이번 행사를 이용해 열심히 모아두면 캐릭터가 더욱 강해지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이제 예쁜 의상도 입고 스크린샷 찍으면서 더 재밌게 V4 공략해볼게요 여러분들도 룩덕질의 세계에 빠져보세요


    공식 홈페이지


    >



    댓글

Designed by Tistory.